본문 바로가기
유럽여행/벨기에&네덜란드&그리스

[Greece] 그리스 아테네 여행코스(아크로폴리스) 2일차

by Greenhill 2022. 4. 2.
728x90
반응형

22년 3월 29일

아크로폴리스를 바라보며 먹은 조식
그리스식 샐러드는 어디서먹어도 맛있는것 같다.

그리스인들이 아침으로 많이 먹는듯한 참깨빵

아크로폴리스 가는길
사실 이날 투어를 하려고 신청했으나
인원수부족으로 인해 투어가 취소되었다.
전문가이드분의 역사설명과 함께 하고 싶었는데
너무 아쉬웠다.

그래서 공부하며 써보는 아크로폴리스 여행기

입장권은
아크로폴리스+디오니소스극장 : 10유로
아크로폴리스 외 7곳, 통합입장권 : 30유로
통합입장권은 필요없을 것 같아서
10유로 티켓을 구매했다.

  • 디오니소스 극장

그리스에서 가장 오래된 노천 극장
2만명 규모의 공연장으로 음향장비가 없이도
객석 끝까지 소리가 들렸다고 한다.

 

  • 헤로데스 아티쿠스 음악당

현재에도 쓰인다는 공연장
헤로데스 아티쿠스가 죽은 아내를 기리는 목적으로
만들어 아테네에 기증한 음악당이라고 한다.

  • 프로필레아

아크로폴리스 정문인 프로펠리아
지금도 기둥의 조각들을 맞춰 복원하는
공사가 진행중이라고 한다.

  • 에렉테이온

아테나와 포세이돈, 에렉테우스를 함께 모신 신전
신전을 받치고 있은 여섯 여인들은 모조품이라고 한다.
진품 5개는 아크로폴리스 박물관에
하나는 영국박물관에 있다고 한다.

  • 파르테논신전

BC479년에 지어진것으로 아테네의 수호신 아테나에게 바쳐진 신전이다.

가운데가 약간 올라가 있는
곡선형태로 이루어져있는데,  
실제로 건물이 덜 위압적으로 보이도록
그러나 크기는 더 커 보이게 하는 효과를 준다고 한다.

전망대가는길

외국인분이 찍어주신 사진
생각보다 잘찍어주셨다.👍👍

전망대에서 내려다본 아테네 시내

아크로폴리스를 돌아내려오며 본
헤로데스 아티쿠스 음악당 뒷편

아크로폴리스 박물관
들어가진 않았다.

 

  • Flaka

플라카거리에서 점심먹기로 결정
아기자기한 상점과 음식점이 모여있는 거리이다.


  • Erato  (주소 : Adrianou 134, Athina 105 58 그리스)

Greek coffee /Greek salad
터키식 커피와 비슷하다.
필터커피가 나오기 이전에 커피를 마시던 방법이라고
하는데 커피가루와 설탕을 물에넣고 끓인 후
가루를 가라앉혀 윗부분을 마신다.
설탕이 많이 들어가는지 너무 달았다.

 

그릭샐러드는 주문할때 안시켰는데 먹을거냐고 물어보길래 ok했더니

추가계산되었다 .. ㅎㅎ 어짜피 먹어보려한거였으니 맛있게 먹었다.

Grilled squid with pepper sauce

양고기가 냄새도 안나고 부드러워
너무 맛있게 먹었다.👍


  • Panathenaic Stadium (Παναθηναϊκό Στάδιο)

1896년에 세운 근대 올림픽 스타디움
입장권을 받지만 밖에서 충분히 볼 수 있다.

 

  • 아테네 국회의사당

국회의사당에서 근위병교대식을 볼 수 있다고한다.

길가다가 근위병들을 봤는데 신발이 특이해서 기억이 남았다.

국회의사당을 뒤로한채 쭉걸으면 쇼핑거리가 나온다.

길거리에 파는 딸기와 군옥수수를 사먹었다.
영국에서는 길거리에서 파는 음식을 보지 못했는데
그리스에는 군밤, 옥수수 등 길거리 음식을 팔고 있다.
물옥수수라 식감이 별로지만 오랜만에 먹어서 맛있었다.

딸기는 엄청나게 큰 상품을 겉에 진열해놓고 막상 파는 딸기는 작고 식감이 단단하다.

 

  • 하드리아누스 도서관

하드리아누스 황제 통치 시절에 지어진 로마의 도서관

 

  • IKURA Sushi  (주소 : Filellinon 7, Athina 105 57 그리스)

오랜만에 먹은 한식
칼칼한 김치찌개와 제육볶음 떡볶이까지
배부르게 먹었다.

다음편은 아테네에서 산토리니로 이동하여
올리는 포스팅이 될 예정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