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여행/이탈리아

[ITALY] 로마 3박4일 여행_2일차(바티칸투어)

by Greenhill 2022. 4. 27.
728x90
반응형
  • 22년 4월 23일


바티칸 투어 가는날!
코로나로 여행제한도 풀리고 부활절이 얼마지나지않아서
입장권이 엄청 비쌌다.
그래도 로마까지 왔는데 바티칸을 안갈수 없으니 투어 신청!

8시30분까지 바티칸투어에 가야해서 아침부터 부지런떠느라 너무 피곤했는데
다른분들 기다리는 동안 가이드님께서 에스프레소를 사주셨다.

입장줄이 생각보다 길지않아서 수월하게입장했다.
입장할때 백신접종증명서 확인함.

라파엘로와 미켈란젤로의 조각상

입장하기 전 가이드분의 설명을 듣고난 후
피나코테카 방으로 입장
미술기법이 발전한 모습을 순차적으로 볼 수 있었다.

좌우대칭을 신경을 많이쓰던 10대 작품에 비해, 라파엘로의 20대 초반 작품은
레오나르도다빈치의 영향을 받아 아웃포커싱, 원근법 기법을 바탕으로 완성했다고한다.

라파엘로의 유작으로 30대에 그린 그림
미켈란젤로의 영향을 받아 근육을 자세히 나타내고 검정색을 사용해 대조법을 주어 역동적으로 나타내었다.

솔방울정원에서 잠시 휴식시간을 가진 후,
피오 클레멘티오 관으로 이동!

라오콘 군상

촛대의 방
라파엘로의 방

이렇게 인증샷찍는게 유행이라며 가이드님이 알려주셔서 모두가 티켓들고 인증샷을 찍었다. ㅎㅎ

마지막으로 시스티나 경당에서 천지창조를 보고 투어가 끝났다.
성베드로 대성당은 너무 힘들어서 패스했다.

  • Dal Toscano Restaurant

투어 종료 후 가이드님 추천으로 온 식당
티본스테이크가 유명하다고한다. (1kg 60유로)
같이 투어한 분들과 함께 식사를 하게되어 다양하게 맛볼 수 있어서 좋았다.

어플로 한국어번역이 된 메뉴판을 볼 수 있어서 메뉴 선택하기도 좋음!

먹어본 본스테이크중 가장 맛있었다! 입에서 살살녹아 ㅠㅠ
영국음식 맛없는거 한번더 인정!

  • 올드브릿지 젤라또

로마 3대 젤라또가게 중 하나인 올드브릿지 젤라또
직원분이 한국말로 '안녕하세요' 부터 시작해서
'콘 어떤거?', '무슨 맛?', '다른거?' 등 한국말로 물어봐주신다. ㅋㅋ
요거트, 피스타치오, 쿠키앤크림으로 선택했는데
피스타치오맛이 제일 맛있었다.!!




이전글 보기

[ITALY] 로마 3박4일 여행_1일차(트레비분수, 스페인계단)

22년 4월 22일 에든버러에서 로마 도착! Doveralu Roma 로마에 도착하니 점심시간이 지나서 그런지 문을 연곳이 별로없었다. 숙소 가까이에 있는 식당으로 선택. 그릭샐러드, 까르보나라 피자와 라쟈

kangji-1.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